안녕하세요. WHOOPEE 관리자 트랜스입니다.
오늘은 WHOOPEE의 Wi-Fi Direct기능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엄청 유용한 Wi-Fi Direct기능....
기존에 스마트폰끼리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NFC 등등.....위 방법들은 대용량을 주고 받기에는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걸 보완할수 있는 것이 바로 Wi-Fi Direct입니다.
Wi-Fi Direct는 AP를 거치지 않고 와이파이를 탑재한 기기 간 직접적으로 통신하며 콘텐츠 공유, 동기화, 출력 및 게임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WHOOPEE의 메인화면입니다.
왼쪽은 LHSG Inc, 오른쪽은 LHSG G2입니다.
같은 Wi-Fi를 사용하지 않아 상대 디바이스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서로 연결시키기 위해 Wifi-Direct 스위치 버튼을 On으로 활성화 시켰습니다. 활성화 시키자 위와 같은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Wi-Fi direct가 아직 불안정한 상태라 Wi-Fi direct에 관해 조금 지식을 갖고 계신 분이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Wifi-Direct로 연결된 디바이스가 My Friends에 노출되었습니다. 연결된 디바이스의 아이콘은 바탕 컬러가 Green으로 변경됩니다.
HSG Inc에서 LHSG G2로 연결해 보겠습니다. LHSG Inc로 연결하기 위해서 LHSG Inc를 클릭하면 초대 팝업이 노출됩니다. 상대방이 초대를 수락하거나 취소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LHSG Inc가 초대를 하면 LHSG G2에서는 초대 응답 팝업이 노출됩니다.
"ACCEPT" 버튼 선택!!
상대방이 초대에 응하면 자동으로 Chatting room으로 화면이 전환됩니다.
처음 연결하는 device의 경우 Wi-Fi Direct 연결을 위한 시스템 팝업이 노출됩니다. 연결을 원할 경우 Accep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Wi-Fi Direct의 특성으로 한번 연결이 성공한 device들은 서로를 발견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 초대 응답 팝업이 노출됩니다. 따라서 Wi-Fi Direct는 필요할 경우에만 활성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상대 디바이스의 Chatting room으로 이동하여 파일 전송을 해보겠습니다.
"ACCEPT"버튼을 선택하자마자 채팅룸으로 이동합니다.Wi-Fi Direct가 가능하다면 디바이스의 맨위 Status bar에 Wi-Fi Direct 아이콘이 노출됩니다.
상대 디바이스에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보내봤습니다.
잘 갑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